강정호는 2015년 5월 10일 일요일에 벌어진 신시내티 전에 3루수로 선발 출장을 했는데 정말로 놀라운 장면이 연출됐습니다. 바로 트리플플레이(삼중살)가 나온 것입니다^^

 

 

 

1) 2루수 닐 워커의 라인드라이브 아웃 - 원 아웃

 

 

2) 닐 워커가 3루에 공을 던져서 아웃 - 투 아웃

 

 

3) 강정호가 3루에 공을 던져서 아웃 - 쓰리 아웃 완성!!!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 중인 강정호가 메이저리그 최초로 4-5-4 트리플플레이라는 진기록을 만들어 냈습니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com은 10일(한국시간) "피츠버그가 사상 첫 4-5-4 트리플플레이로 세인트루이스를 충격에 빠뜨렸다"고 전하며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강정호는 이날 미국 펜실베니아주 PNC파크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홈경기에 3루수 겸 6번 타순으로 선발 출전, 4타수 2안타 1득점 2삼진을 기록했습니다. 2회 수비 때는 100년 넘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처음 탄생한 4-5-4 트리플 플레이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습니다!!! 저도 이 장면을 직접 봤는데 놀랍네요!

 

피츠버그는 2회초 무사 2, 3루 위기에서 야디에르 몰리나의 완벽한 안타성 타구를 2루수 워커가 높이 뛰어 올라 라인드라이브로 잡아냈습니다. 2루 베이스를 직접 밟을까 고민하던 워커는 3루 주자가 이미 3루 베이스를 많이 벗어난 것을 보고 강정호에게 공을 던졌으며 머뭇거리던 3루 주자 조니 페랄타는 뒤늦게 귀루했습니다. 하지만 강정호가 먼저 3루를 찍었고 두번째 아웃카운트를 잡아냈습니다.

 

2루 주자인 제이슨 헤이워드는 3루까지 거의 다 와서 걸음을 멈췄는데 이닝이 종료됐다고 착각, 덕아웃으로 돌아가던 강정호는 팀 동료들의 외침을 듣고 공을 2루로 송구해 3중살을 완성해낸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3중살 동영상과 이번 플레이의 해외반응을 같이 살펴보죠^^

 

 

 

 

 

 

 

강정호 삼중살 동영상 바로가기

 

삼중살 플레이 관련 mlb 기사 바로가기

 

제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번 플레이는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의 대문을 장식하며 큰 화제가 됐습니다!!! 댓글을 살펴보면 약 30명 정도의 메이저리그 팬이 글을 달았는데 모두 놀랍다는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피츠버그는 2015년 4월 팀 타율 2할대 초반이라는 극심한 타격 부진에 시달리고 있었는데 강정호의 활약과 어울려져 5월에는 팀 타격이 전체적으로 상승세여서 반가운 일입니다! 남은 시즌에도 꾸준한 활약을 펼쳐서 주전 자리를 차지했으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