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 중국 국적으늬 장위안은 수잔의 여동생과 함께 빨래를 하면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일종의 데이트를 했다고 볼 수 있네요^^
( 보기만 해도 훈훈하지 않나요? )
지난 2015년 5월 9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14회에서는 멤버들이 네팔 카트만두에 있는 수잔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장위안은 손빨래 중인 수잔의 여동생 리짜를 보고 도움의 손길을 건넸습니다. 그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진짜 도와주고 싶어서 빨래를 했다. 수잔 여동생은 마른 편이고 남자가 보면 안 되는 모습이었다"라고 속마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장위안은 정말로 수잔 샤키야의 여동생에게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빨래를 해본 적 있느냐"라는 물음에는 "한 번도 해본 적 없다. 내가 왜 하나. 여동생이 알아서 할 일이다"라고 상반된 대답을 내놔 웃음을 줬습니다. 이어 장위안은 리짜에게 "손을 잡고 발로 빨래를 밟자"고 제안, 마치 드라마 속 커플과 같은 장면을 연출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과거 방송을 살펴보면 수잔 샤키아는 네팔에서는 아직도 '계급제도'가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과거 방송에서 네팔 대표 수잔은 인도의 영향을 받아 네팔도 카스트 제도가 있다면서 브라만, 체트리, 바이샤, 수드라로 계급이 나뉜다고 말했습니다.(네팔계급제도 네팔카스트제도)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땐 브라만 계급이 꼭 참여를 한다고 하며 체트리의 경우 귀족으로 통하며 수잔은 바이샤 계급(수잔 샤키야 계급)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네팔 수잔의 고향은 카트만두라고 하네요!
아울러 수잔은 "친구가 국가대표인데 계급이 수드라다. 그래서 그 친구가 집에 놀러올 때마다 싫어했다. 친구가 먹는 것 같이 먹지 말라고 했었다"며 "카스트제도는 대대로 세습되기 때문에 계급 이동이 거의 불가능하다. 내가 수드라인데 브라만 계급 여성과 결혼한다고 하면 절대 못 한다"고 계급제의 부당함을 고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잔은 "네팔은 원래 왕정이었다. 2008년에 폐지돼서 현재 새로운 헌법을 만들고 있다"며 "신분제 폐지도 어떻게 될지 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저 방송을 봤는데 너무나 황당하더라구요! 태어날 때부터 신분이 정해져있다는 것이 말이 되나요? 네팔이 후진국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높으신 분'들이 솔선수범해서 저 계급제를 하루 빨리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인간은 평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