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의 새 외국인 타자 제이크 폭스의 진짜 매력은 절실함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 한화의 폭스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죠!

 

 

 

'먹고 사는' 생계의 절박함을 알고, 야구를 귀하게 여길 줄 안다고 합니다! 김성근 한화 감독은 "폭스는 무조건 우리 팀에 오고 싶어하는 것 같더라"며 미소짖기도 했습니다. ( 참고로 제이크 폭스의 연봉은 12만달러 ㅠㅠ 너무 적다는... )

 

폭스는 지난 2015년 5월 17일 밤 대전에 내려왔다고 하네요! 넥센전을 구장 관중석에서 직접 관전하기도 했는데 김성근 감독과 인사를 나눈 그는 18일 오전 중 '야신' 앞에서 본격적인 점검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성근 감독은 "외국인 선수인데 한국에 도착한 밤 경기 뒤에 불러서 야간 타격을 할 수는 없지 않느냐"며 농담한 뒤 "내일(18일) 오전 만나서 살펴보겠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독특한 이력을 가졌는데 혼자서 3개 나라 19개 팀을 전전했다고 합니다! 2010년 시즌 중 볼티모어로 트레이드됐고, 2012년부터 마이너리그와 독립리그, 멕시칸리그와 도미니칸리그를 돌아다녔다고 하네요! 멕시칸과 도미니칸 리그는 마지막까지 야구를 하고 싶어하는 선수들이 찾는 나라라고 합니다! 미국 대학 출신의 백인 타자가 저니맨과 떠돌이 생활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절실하게 야구를 했고, 생활인으로 충실했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취재진이 "폭스는 생계형 타자인가"라고 묻자 김성근 감독은 고개를 끄덕여 보였다고 합니다!

 

우타자인 폭스는 포수와 외야수, 3루수 등을 두루 본다고 하며 지난 2003년 드래프트에서 3라운드 전체 73순위로 시카고 컵스에 포수로 지명된 바가 있습니다. 지난 2007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뒤로는 포수보다 다른 포지션을 주로 맡았다고 합니다! 2009년 3루수와 외야수를 고루 맡으며 82경기 타율 0.259, 11홈런 44타점을 기록한 바가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폭스의 메이저리그 상세 기록과 홈런 동영상을 같이 보죠!!!!

 

 

폭스의 최고 시즌은 지난 2009년 시카고 컵스 시절

타율 2할5푼9리 11홈런 44타점

 

메이저리그 통산 성적

타율 2할3푼7리 20홈런 73타점

 

 

폭스 홈런 동영상 ( 멕시코리그로 보여집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T-KHaNM_BXY

 

 

김성근 감독은 "포수를 경험했다고 하는데 미국에서는 몇 번 안하고 했다고 한다. 속으면 안 된다"며 "일단 한국 야구에 얼마나 적응하는지 중요하다. 기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설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외인이라고 봐주는 건 없다. 한화의 엄청난 훈련 스케줄을 따라가야 한다. 그는 "훈련은 다 같다. 우리에 맞게 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저도 한화라는 팀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과연 폭스가 t머니(ㅠㅠ)의 재판이 될지 아니면 '코리안 드림'을 이루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폭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