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2일 금요일 새벽에는 류현진의 수술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를 같이 알아보죠!

 

 

 

 

 수술을 마친 뒤에 1시간 뒤에 바로 퇴원을 했다는 류현진!

 

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투수 류현진(28)의 병명(류현진 병변 류현진 무슨병)은 `어깨 관절와순 파열'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la 다저스는 5월 21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구단 주치의 닐 엘라트라체 박사가 류현진의 왼쪽 어깨 관절와순 파열을 수술했다"고 밝혔다고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가 보도했습니다.

 

엘라트라체 박사가 수술을 집도할 때까지 다저스는 류현진의 왼쪽 어깨 증세에 대해 확신하지 못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관절와순 파열은 어깨나 팔을 움직일 때 근육이나 관절막 등 주변 조직들이 관절과 잘 붙어 있도록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관절와순이 여러 가지 이유로 찢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취재진의 인터뷰 요구를 사양한 류현진

 

수술 결과는 성공적! 2016년 스프링캠프 합류 기대!!!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엘라트레체 박사가 확인한 것은 (류현진의 어깨 부위) 상태가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것"이라며 "이것은 매우 좋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엘라트라체 박사는 이날 수술에서 류현진의 왼쪽 어깨 부위에 일부 파열된 부분은 꿰매고 나머지는 깨끗이 청소를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LAT는 이어 류현진이 수술을 마친 만큼 재활을 통해 내년 봄 스프링캠프에 컴백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한 가지 우려할 부분은 이 부상에서 완전하게 회복 해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한 경우는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지난 2001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월드시리즈 정상의 주역 커트 실링이 대표적입니다!

 

커트 실링은 지난 1995년 관절와순 수술을 받고 채 1년도 지나지 않아 마운드로 돌아와 2009년까지 활약한 바가 있습니다! 오히려 수술 후 더 좋은 성적을 기록한 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외의 선수들은 모두 선수생활을 일찍 마쳐야 했습니다! 과연 류현진은 어떤 결과를 받아들까요? 시간이 말해주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