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5월 19일 화요일 저녁에 방송된 '택시'를 보셨나요? 요리사 이연복이 출연을 했습니다. 저는 관심있게 봤네요!

 

 

 

 

이날 방송에서 처음 고백! 후각이 마비됐던 이연복!!

 

미각이 후각을 대신했으며

현재도 후각이 온전치 않다고 합니다!

 

이연복 셰프(이연복 쉐프)가 20대 초반에 후각이 마비됐다고 고백을 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연복은 22세에 대만 대사관 주방장을 맡았다고 밝히며 "대사가 업무 보고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대만으로 들어간다. 그때마다 대사가 건강검진을 받는데, 내가 축농증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는 걸 알고 대만에서의 건강검진을 권유. 수술까지 받았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연복은 이어 "그런데 수술 후부터 냄새를 못 맡았다"며 "처음엔 수술 여파 때문에 그런 줄 알고 좀 지나면 괜찮아 질 줄 알았는데, 한동안 기다려도 계속 냄새가 안 맡아졌다"고 악몽 같았던 당시를 떠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영자는 "냄새를 못 맡는 걸 느꼈을 때 어땠냐?"고 물었고, 이연복은 "초반에 가장 힘들었던 게 상한 재료의 냄새도 구분할 수 없었던 거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자 오만석은 "후각이 마비되면 요리를 어떻게 하냐?"고 물었고, 이연복은 "지금은 미각이 많이 발달됐다. 그래서 거의 미각에 의존하다보니까 나름대로 지키는 철칙 같은 게 생겼다"고 언급했습니다! 정말로 대단한 분이네요! 후각이 없는데도 저렇게 장인의 경지에 올랐다는 것이....

 

이연복은 이어서 "아침밥을 먹지 않는다. 배가 부르면 간 보는 게 둔해지기 때문. 그리고 담배를 끊었다. 혀가 둔해지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 그래서 지금 담배 끊은 지 13~14년 됐다. 또 과음을 안 한다. 과음 후에는 입안이 건조해져 간 보는 게 힘들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방송을 보니 굉장히 차분하면서도 '깡다구'도 있는 분이더라구요! 산전수전 다 겪으면서 저 자리까지 올랐다고 하는데 정말로 남다른 모습을 봤던 것 같습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이연복이 자신의 자녀들에 대해서 언급을 했는데 그 내용을 같이 알아보시죠!

 

 

 

 

이연복은 "슬하의 자녀가 어떻게 되냐?"는 이영자의 물음에 "1남 1녀를 뒀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오만석은 "자녀분들이 나이게 좀 있겠다"고 말했고, 이연복은 "지금 36살, 35살인데, 시집, 장가 다 가서 애들 다 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이연복은 화교이며 출생년도는 1959년이라고 하네요! 이연복의 쉐프의 나이는 57살이니 큰 아들과의 나이차이는 21살에 불과한 것입니다!

 

이에 이영자는 "자녀들이 명문대 나왔다던데"라고 말했고, 이연복은 "아들은 고려대학교, 딸은 홍익대학교 동양학과를 졸업했다"고 자랑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오만석은 "그럼 지금은 무슨 일을 하냐?"고 물었고, 이연복은 "아들은 중국에서 *지노 마케팅, 홍보 일을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자식농사를 정말 잘 지으셨네요!

 

이날 방송에서 이연복은 자신의 부인(아내)와 결혼스토리에 대해서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20대 초반이라는 어린 나이에 현재의 부인을 만났는데 형수의 친구였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요리사라는 직업 때문에 장인어른의 반대가 굉장히 심했는데 동거를 시작한 이후 10년이 지나 이연복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자 결혼을 허락했다고 합니다! 그러면 여기서 이연복이 운영하는 중식당에 대해서 알아보죠!

 

 

 

 

 

 

이미지는 네이버와 다음 지도 참조

 

1) 이연복 중식당 위치(이연복 목란 위치) - 서대문구 연희로 15길 21

 

2) 이연복 중식당 가격


삼선짬뽕5,000원

탕수육15,000원

삼선 누룽지탕30,000원

칠리 새우30,000원

중화냉면7,000원

 

3) 이연복 중식당 목란 예약

- 1~2달 전까지 예약이 다 차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