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2일에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이름으로 큰 이슈가 됐습니다... 바로 미국인 스티브 유(한국명 유승준)에 관련된 얘기입니다..

 

 

 


병역 기피 의혹으로 입국금지를 당한 유승준 씨가 13년 만에 입을 연다고 합니다!!!! 신현원프로덕션(대표 신현원)은 "오는 5월 19일 밤 유승준 씨의 심경 인터뷰를 인터넷 생중계로 방송한다. 유 씨가 자신의 심경을 고백하는 것은 입국금지를 당한 이후 13년 만에 처음이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참고로 유승준은 지난 2002년 병역 기피 의혹으로, 출입국 관리법 11조에 의거, 입국금지를 당했으며 그 상태가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 조항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사유가 있는 사람'에 대해 입국금지 조치를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신 대표가 유 씨를 만나게 된 계기는 공소시효 관련 영화를 준비하면서라고 하네요!

 

신 대표는 "살인을 저지른 범인도 25년간의 공소시효가 있습니다. 그 범인이 도망 다니면서 느낄 압박감·죄책감을 감안해, 그 정도 기간이면 어느 정도 죗값을 치렀다고 보는 면이 있는 겁니다"면서, "그런데 유 씨에 대해서는 13년이 지난 지금까지 유독 용서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고 하네요! 신 대표는 뉴욕과 중국 등을 수소문한 끝에, 지난 4월 베이징에서 유 씨와 어렵게 접촉했다고 합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유 씨에 대한 방송을 하겠다기보다, 이야기를 한번 들어본다는 게 신 대표의 솔직한 심정이었다고 합니다. "유승준 씨가 병역 기피 논란으로 국민에게 큰 지탄을 받았는데, 정작 본인의 입으로는 그 당시 상황에 대해서 제대로 이야기할 기회가 없지 않았습니까. 무슨 사연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유 씨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이틀간 8시간씩 긴 대화가 오갔고, 신 대표는 이 과정에서 그 동안 언론을 통해서는 절대 알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아울러 신 대표는 "한 아이를 둔 아빠의 눈물을 보고 승준 씨가 그동안 이야기 할 수 없었던 당시 상황과 솔직한 심경을 말하고, 국민 앞에 용서를 구할 것이 있으면 구하는 자리를 마련해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유승준 심경 고백 관련 생중계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유승준 웨이보

바로가기


한편 13년 만에 입을 여는 유승준 씨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심경 고백은 오는 19일 밤 10시 30분(한국 시각) 아프리카TV를 통해서 홍콩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보고 싶은 마음은 없는데 보고 싶은 분들은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여기서 유승준의 부인(아내) 및 두 아들들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죠!

  

 

 

 

유승준은 지난 2006년 부인 오유선씨와 결혼 2년만에 미국 LA에서 첫 아들을 출산했으며, 이어 2010년에 중국에서 활동하던 중 둘째를 얻었다고 합니다!! 잘 아시는 분들이 없을 것 같은데 유승준은 지난 2003년 때 장인 문제로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지난 2002년 미국시민권을 취득하면서 병역면탈 의혹으로 법무부로부터 입국금지를 당한 유승준이 1년 5개월만인 2003년 6월에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유승준의 장인어른에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자 법무부가 인도적 차원에서 3일간의 체류를 허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3일간 장례식을 치른 유승준은 곧바로 미국으로 떠나 그 이후 단 한차례도 한국에 입국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승준 입국금지 이유는 바로 '병역기피'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입국금지가 해제될 일이 없으며 해제되어서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형평성의 문제가 있기 때문이며 국방의 의무는 누구에게나 신성하고 공평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 들어올 생각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