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중순에는 황교안 법무장관(법무부장관)이 국무총리 후보자로 내정됐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황교안 학력 - 경기고등학교/성균관대학교 법학과!

고향은 - 서울특별시(황교안 법무장관 고향)

 

이종걸 의원 학력 - 경기고등학교/서울대학교 공법학과

 

노회찬 전 의원 학력 - 경기고등학교/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즉 노회찬 황교안 이종걸은 경기고등학교 동문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노회찬 전 정의당 대표, 김기준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등 고교학교 시절 지인들이 기억하는 황 후보자의 모습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황 후보자와 이들 3인은 경기고 72회 동기라고 하는데 야권 인사들인 이들 3인은 황 후보자 보다는 이런 인사를 한 박근혜 대통령이 더 문제라는 쪽으로 한목소리를 냈다고 합니다!


노회찬 전 대표는 5월 22일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황 후보자를 "모범생이었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노회찬 전 대표는 "문과가 몇명 안 돼 친하게 지냈다"면서 "하지만 황 장관은 그 때부터 학도호국단 간부를 했고, 우리는 유신 반대 유인물 뿌리던 상황이라 그 때부터 노선이 달랐다"고 기억했습니다. 당시 황교안 후보자의 성품이 어땠느냐는 질문에는 "40여년이 지났지만 지금과 똑같다"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김기준 의원(경기고등학교/서울대학교 무역학과 학사)은 "저는 고등학교 때 이과였고 황 장관은 문과여서 재학 중일 때는 몰랐다"면서 "이후 동창회 같은 데서 마주쳤을 때는 반듯하다는 느낌은 받았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전에 이종걸 원내대표는 전날 황 후보자를 "'김기춘의 아바타'라고 하는 분을 이번에 총리로 임명했다. (황 후보자는) 과거에 야당이 해임건의안을 두 번이나 낸 분"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 원내대표는 황 후보자와 같은 반 친구이자 법조인으로, 40년 지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원내대표가 서울대로 옮기긴 했지만 1977년 성균관대에 함께 입학하기도 했습니다.

 

이조얼 원내대표의 강도높은 비판은 개인적인 인연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원내를 책임진 사령탑으로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이어 "(황 후보자는) 과거 야당이 해임건의안을 두 번이나 낸 분"이라며 "야당과 국민을 무시한 인사로, 소통과 통합의 정치가 아니라 공안통치와 국민강압통치에 앞으로 야당이 어떻게 대응할지 걱정스럽다. 막막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황교안 의원의 프로필 및 병역문제 등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죠!

 

 

 

황교안 총리 후보자의 프로필!

지난 1981년 제23회 사법고시 합격

 

참고로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2015년 5월 22일 오전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황교안 후보자의 임명 동의안 제출 시점을 묻는 질문에 "현재 다음 주 화요일(26일) 제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황교안의 청문회는 2015년 6월 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황교안 청문회 일정)

 

한편 황교안 후보자는 지난 1980년 징병검사 당시, 만성 담마진으로 병역 면제 처분을 받았습니다. 담마진이란 가려움을 수반하는 진피 상층의 국한성 부종인데, 쉽게 말해 두드러기를 말한다고 합니다!

 

황 후보자는 병역 면제를 받은 이듬해 1차 사법시험에 합격했는데 지난 2013년 인사청문회 당시 전해철 민주당 의원은 "10년 간 담마진을 이유로 병역 면제 처분을 받은 사람은 365만명 중 불과 4명이다"고 꼬집어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황 후보자는 "병역 이행을 하지 못한 점에 대해 늘 마음의 빚으로 생각해왔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황교안 후보자의 청문회 주요 쟁점

 

황교안 법무부 장관 아들의 이름은 황성진으로서 지난 2012년 KT에 입사해서 2014년에는 법무팀으로 자리를 옮겨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황성진 씨는 지난 2011년 7월 육군 병장으로 만기 제대를 했다고 합니다!!!

 

황교안은 종교법 전문가이자 신학대를 다닌 교회 전도사를 지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황교안 기독교) 그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사법연수원 수료 이후 야간 신학대를 다녔고, 어릴 때부터 다녔던 교회 전도사를 지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법조계 기독교 모임인 애중회 감사도 지냈다고 하네요!


 
아울러 그는 또한 변호사 시절인 2012년 종교활동과 관련된 각종 분쟁 해결 방안을 담은 ‘교회와 법 이야기’라는 책을 펴낸 종교법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공안검사 출신에 종교법 전문가까지 정말로 이력이 다채롭네요!

 

,